【ESG행사】 국가인권위, 16일 인권경영포럼 개최
2021-06-08 송준호 editor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 10년의 성과와 과제를 논하는 인권 포럼을 개최한다.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UNGP)' 채택 (2011)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향후 과제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국내 ESG의 확산을 계기로 인권 경영 강화를 위한 전환기의 정책을 모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주최한 행사다. 유엔(UN)의 기업과 인권 이행 원칙 실현을 위한 네트워크 조직인 유엔 글로벌 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행사 주관을 맡았다.
이상철 부산대 공공정책학부 교수(기재부 공공기관 상임감사 평가단장)가 '인권 환경 변화와 기업 인권 경영 확산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다. 이상수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인권경영보고서와 경영평가를 통한 기업 실사의 제도화'를 주제로, 송세련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국가 인권정책 기본계획과 인권경영'을, 이은경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실장은 '글로벌 기업과 인권 동향 및 한국 기업의 인권경영'을, 최성은 유엔개발계획(UNDP) 기업과 인권 아시아 프로젝트 전문관이 '유엔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 10주년과 과제'를 주제로 발제를 할 예정이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6월 13일까지 하단에 공유한 링크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 메일로 생중계 시청 링크를 받을 수 있다. 질의 응답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