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기업의 기업책임경영[RBC] 준수방안 공동세미나 개최

2021-09-03     송준호 editor


30일 한국 국내연락사무소(NCP), 한국무역상무학회, 건국대 사회과학연구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을 받아 ‘해외진출기업의 기업책임경영[RBC] 준수방안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크게 ▲기관투자자의 ESG 대응방안 ▲기업책임경영(RBC)과 공급망관리 ▲ 인권 실사의무의 해외 입법동향과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세미나를 주최한 한국 NCP는 OECD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기로 한 수락국의 기업들에 가이드라인을 홍보하고 이행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13년 5월 OECD 각료급회의에서 OECD 각료급회의에서 ‘OECD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 준수를 통한 기업책임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된 바가 있다. 그로부터 5년 후 OECD는 2018년 6월 ‘기업책임경영 실사 지침(Due Diligence Guidance for Responsible Business Conduct)을 채택했다.

이런 배경에서 해외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이 기업책임경영의 최신 이슈와 투자, 공급망, 인권실사 관점에서 기업책임경영 준수를 위한 구체적 방안을 토론할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는 30일 오후 2시에서 5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세미나 관련 질문은 koreancp@kcab.or.kr에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참가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