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랩 아시아와 에보 에너지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가스에너지 

1. 가스랩 아시아와 에보 에너지, 호주에서 탄소 포집 가속화 파트너십 체결

지역 탈탄소화를 위한 획기적 조치로, 가스랩 아시아(GAS LAB Asia)와 에보 에너지 테크놀로지스(Evo Energy Technologies Pty Ltd)가 22일(현지 시각) 호주와 뉴질랜드 전역에 산업용 탄소 포집 솔루션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은 2025년 7월 17일 호주 멜버른 컨벤션 및 전시센터에서 열린 탄소 포집 APAC 정상회의에서 공식 발표됐다.

가스랩 아시아는 모듈식 스키드(skid) 기반 탄소 포집 시스템과 수십 년간 축적한 분리 기술 전문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여기서 스키드 기반 탄소 포집 시스템이란, 기계 장비를 고정된 기초 받침대인 스키드 위에 올려놓아 이동성과 설치 편의성을 높인 장비를 의미한다. 탄소 포집 장치를 하나의 스키드에 통합해 공장에서 사전 조립한 뒤 현장에 바로 설치해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이다.

모듈식 스키드 기반 시스템은 필요에 따라 여러 모듈을 연결해 용량 조절이 가능하고, 공장에서 조립된 장비를 트럭 등으로 쉽게 운송할 수 있으며, 현장 공사를 최소화해 설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또한 부품 단위 교체 및 점검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IMPACT ON(임팩트온) 유료 기사 전문은
회원가입+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MPACT ON(임팩트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