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포인트파이브와 엔터프라이즈의 기업 로고 이미지./원포인트파이브 홈페이지.
 원포인트파이브와 엔터프라이즈의 기업 로고 이미지./원포인트파이브 홈페이지.

1. 원포인트파이브와 엔터프라이즈, 텍사스서 탄소 수송망 구축 협력

미국의 에너지 기업 옥시덴탈(Occidental)의 자회사인 원포인트파이브(OnePointFive)가 미국 텍사스에서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Products Partners)와 협력하여 포집한 이산화탄소를 수송하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한다.

원포인트파이브는 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이하 CCUS) 솔루션으로 탄소 중립 및 기후 변화 대응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대규모 직접공기포집(이하 DAC) 기술로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고 이를 저장하거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다.

한편, 엔터프라이즈는 천연가스, 원유 및 석유화학제품의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북미 업체다.

카본헤럴드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산업 탈탄소화를 위한 텍사스 탄소 격리 허브 지원을 위한 이산화탄소 파이프라인과 관련된 파트너십으로, 텍사스 휴스턴 지역의 시설을 원포인트파이브의 블루보넷 탄소 저장 허브(Bluebonnet Sequestration Hub)에 연결하는 탄소 운송 네트워크를 개발한다.

IMPACT ON(임팩트온) 유료 기사 전문은
회원가입+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MPACT ON(임팩트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