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마하라슈트라 주에 350억달러를 투자하는 JSW그룹의 홈페이지.
 인도 마하라슈트라 주에 350억달러를 투자하는 JSW그룹의 홈페이지.

1. JSW그룹, 인도 마하라슈트라 주에 50조원 투자

인도의 JSW 그룹은 인도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 주에 3조루피(약 50조원)를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 철강, 친환경 에너지 부문에서 입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로이터가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지난 1982년에 창업한 JSW 그룹은 주로 철강, 에너지, 인프라, 시멘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 그룹은 특히 JSW 철강(Steel)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인도에서 가장 큰 철강 제조업체 중 하나로 세계적인 철강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JSW 시멘트(Cement)는 환경친화적인 시멘트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항구 개발, 스포츠, 그리고 페인트 산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로이터에 의하면, JSW 그룹과 인도의 금융 허브인 뭄바이가 있는 서부 인도 마하라슈트라 주정부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기간 중에 협정에 서명했다. 이 투자는 전기차와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 철강 제조 확장, 태양광 모듈을 포함한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를 위한 시설에 자금을 지원한다.

JSW 그룹은 마하라슈트라 주정부가 이 협정의 일환으로 그룹 프로젝트에 대한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승인을 신속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IMPACT ON(임팩트온) 유료 기사 전문은
회원가입+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MPACT ON(임팩트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