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스크 하이드로와 NKT가 EU 그리드용 저탄소 알루미늄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하이드로 홈페이지.
 노르스크 하이드로와 NKT가 EU 그리드용 저탄소 알루미늄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하이드로 홈페이지.

1. 노르스크 하이드로, NKT에 EU 그리드용 저탄소 알루미늄 공급을 위한 10억유로 계약

노르스크 하이드로(Norsk Hydro ASA)는 유럽연합(EU)의 전력망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전력 케이블 생산을 위해 덴마크 NKT에 저탄소 알루미늄 선재를 공급하는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현지시각) 발표했다.

EU는 지난 2023년 전력망의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를 촉진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신속하게 배포하는 계획을 발표하고 전환을 시작했다. 

지난달 노르스크 하이드로는 알루미늄 생산 능력을 확장하기 위해 노르웨이 카르뫼위(Karmøy)에 있는 제련소의 새로운 시설에 16억5000만크라운(약 2261억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이 공장은 2028년에 생산을 시작한다.

노르스크 하이드로는 이번 확장으로 NKT에 저탄소 알루미늄 선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계약기간은 2026년부터 2033년까지며, 총 약정 거래량은 27만4000톤으로 추정된다. 노르스크 하이드로는 NKT와의 계약 가치가 약 10억유로(약 1조6149억원)에 달한다고 말했다. 

IMPACT ON(임팩트온) 유료 기사 전문은
회원가입+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MPACT ON(임팩트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